조회 수 499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오늘도 버벅 거리고 있는 레무네아 입니다.

시네마4D의 사용자가 주변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지경이라
어쩔 수 없이 맥스로 파일을 포팅하는데...

시네마에서 만들어서 맥스로 제대로 넘기려면 3DS 로만 가능한듯 하더군요.
그래서 3DS로 익스포트 해서 넘기는데...

맥스에서 파일을 가져오면 모델은 제대로 들어오지만, 중간중간 면과 면이 분리되어서
나중에 따로 다 다시 붙여줘야 하는 귀찮은 일이 생기더군요.

예를들어 삼각형 폴리곤 두개를 붙여놓은 모델을 맥스로 가져오면 보이기는 두개의 폴리곤이 서로 붙어있지만, 실제로는 폴리곤끼리 떨어져서 각자의 버텍스를 가지고 있는 상태로 들어온다는 거지요.

이거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
또하나... 맥스에 보면 Weld라는 기능으로 수치에 맞춰서 전체 모델의 근접한 점들을 일괄적으로 붙여주는 기능이 있는데....시네마4D에는 그런 기능이 없는지..(이게 꽤 편하더라고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profile
    길동 2007.06.05 12:16
    C4D에선 폴리곤 모드에서 Optimizie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
    강대성 2007.06.05 12:16
    앗...올리자마자 답변이...길동님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첫번째 상황은 수동으로 해결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는 것인지요?
  • profile
    길동 2007.06.05 12:16
    [[[맥스에 보면 Weld라는 기능으로 수치에 맞춰서 전체 모델의 근접한 점들을 일괄적으로 붙여주는 기능이 ]]]

    <<----답을 알고 계신거 같은데요...-_-;

    맥스는 몰라요~ 정신건강상 안좋아서 안씁니다.~~
  • ?
    강대성 2007.06.05 12:16
    그런거군요... -_-;;; 역시 그 방법 뿐인것인가...
    사실 질문의 요지는 안깨지고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였습니다만 설명이 부족했던것 같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길동 2007.06.05 12:16
    맥스가 이상한거 같아요..시네마가 상당히 안정적인데..
    혹시 모르니 라이노로 3ds로 넘겼다가 라이노에서 다시 3ds로 넘겨서 불러보세요
  • ?
    KOS 2007.06.05 12:16
    FBX로 넘기면 UV텍스쳐까지 넘어갈텐데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팁 / 노하우 P2P Hidden Coin Miner 멀웨어 관련 증상 및 치료방법 (아이원스튜디오 배포) 2 file 염귤 2023.09.28 607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시즌2'를 시작합니다! 1 십사 2021.11.10 4500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공지]유저들과 함께하는 Relay Tutotial 연재 스타트! 12 그래바 2019.10.07 5541
공지 기초 이제 입문하시는 초보분들 필독.....!! 644 길동 2005.07.12 57697
85 스위칭 맥스로 스플라인을 넘길수 있나요? 2 시부야 2009.02.18 173
84 스위칭 3d max9.0에서 c4d로 카메라 변환 해서 사용할려고 하는데여..... 2 아키씨 2009.08.31 204
83 스위칭 툴 사용법을 모릅니다. 5 sunn 2008.11.26 210
82 스위칭 맥스와 유닛을 같이할수있나여? 4 디오네22 2008.11.23 211
81 스위칭 obj를 export selection 시킬수는 없나여? 2 디오네22 2009.01.29 221
80 스위칭 마야 카메라 시네마로 2 제철 2009.10.16 229
79 스위칭 마야에서 hair나 fur 쒸운 오브젝트 가져가는법 ㅜ_ㅜ 4 분홍돌고래 2008.10.06 235
78 스위칭 마야모델링 데이터를 스케치엔 툰으로 랜더거는 방법 질문드립니다. 4 민혁 2008.06.06 270
77 스위칭 playblaster와 duplicate, scripteditor 4 iloveabba 2007.11.03 275
76 스위칭 pc에서 작업하 max를 맥cinema4d로 가져올 수 있을까요? 8 사과푸딩 2010.04.09 276
75 스위칭 importing 1 SUN 2006.11.03 277
74 스위칭 시네마 4D에서 만든 파일을 맥스로 가져갈 때 오브젝트 목록이 깨집니다. 2 박동인 2008.02.04 288
73 스위칭 maya로 애니메이션을 보내려고 하는데요 5 수빠 2008.12.02 297
72 스위칭 Max파일 불러올때 어떻게 하는거죠?? 3 테디 2010.04.20 312
71 스위칭 맥스와 호환성과 C4D질문입니다 1 뭐니 2010.03.05 317
70 스위칭 마야의 커브를 시네마포디로 가져오는 방법?? 1 레이 2009.01.22 324
69 스위칭 마야의 페인트이펙트에 대응할 수 있는 플러긴이 있을까요? 3 iloveabba 2008.04.24 329
68 스위칭 FBX로 익스포트시 Color값은 안넘어가나요?..온리 택스쳐만 되나요? 2 버럭길동 2008.05.10 340
67 스위칭 maya의 Reference Editor 같은 기능이 있을까요? 4 더파이팅 2010.02.18 343
66 스위칭 마야모델링을 시네마로 불러왔을때 move, rotate, scale,등의 제어시 휙휙 화면밖으로 날라가 버립니다. 8 버럭길동 2008.01.21 34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 5 Next
/ 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