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맵과 디스플레이먼트, 범프맴을 이용하면 됩니다. 설정값은 자세히 살펴보면 되구요..
중요한것은 유리잔의 구성인데 유리겁외각으로 좀더 큰(0.001m사이즈)오브젝트를 만들어서 물방울 맵을 적용합니다. 안그러면 제대로 안나옵니다. 유리재질과 물방울울 하나의 오브젝트가 아닌 2개로 구성하여 만드는것이죠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팁 / 노하우 | P2P Hidden Coin Miner 멀웨어 관련 증상 및 치료방법 (아이원스튜디오 배포) 2 | 염귤 | 2023.09.28 | 606 |
공지 | 릴레이 튜토리얼 |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시즌2'를 시작합니다! 1 | 십사 | 2021.11.10 | 4499 |
공지 | 릴레이 튜토리얼 | [공지]유저들과 함께하는 Relay Tutotial 연재 스타트! 12 | 그래바 | 2019.10.07 | 5540 |
공지 | 기초 | 이제 입문하시는 초보분들 필독.....!! 644 | 길동 | 2005.07.12 | 57692 |
25 | 팁 / 노하우 | [re] [re] V-ray VS Radiosity... 6 | KOS | 2005.02.01 | 877 |
24 | 팁 / 노하우 | [re] 제 경우에는.. 1 | P | 2005.02.01 | 770 |
23 | 팁 / 노하우 | [re] [re] V-ray VS Radiosity... 3 | 길동 | 2005.02.01 | 862 |
22 | 팁 / 노하우 | [re][re] [re] V-ray VS Radiosity... 2 | 길동 | 2005.02.01 | 855 |
21 | 팁 / 노하우 | 눈 쌓여있는..... 10 | 길동 | 2005.02.15 | 1883 |
20 | 팁 / 노하우 | Soft IK 를 이용한 메카팔 셋팅 4 | 길동 | 2005.02.15 | 1050 |
19 | 팁 / 노하우 | 본셋팅 3 | 길동 | 2005.02.15 | 1145 |
» | 팁 / 노하우 | 컵에 맺힌 물방울 표현하기 17 | 길동 | 2005.02.15 | 3014 |
17 | 팁 / 노하우 | CLOTHILDE 를 이용한 쿠션만들기.. 12 | 길동 | 2005.02.12 | 1826 |
16 | 팁 / 노하우 | 얼룩말인형 만들기 27 | 길동 | 2005.01.12 | 2584 |
15 | 팁 / 노하우 | 테그... 8 | 길동 | 2005.01.07 | 1488 |
14 | 팁 / 노하우 | 비누방눌 만들기....(SAL) 22 | 이광호 | 2005.01.05 | 2983 |
13 | 팁 / 노하우 | 마루입니다. 13 | 김은주 | 2004.12.13 | 2348 |
12 | 팁 / 노하우 | 자료 정리하다가 7 | 하얀강 | 2004.11.26 | 2045 |
11 | 팁 / 노하우 | <시네마4디> 튜토리얼 002 82 | 궁금이 | 2004.11.23 | 3151 |
10 | 팁 / 노하우 | <시네마4디> 튜토리얼 001 103 | 궁금이 | 2004.11.17 | 6180 |
9 | 팁 / 노하우 | CINEMA 4D 찌라시 2탄! 39 | 길동 | 2004.11.14 | 3433 |
8 | 팁 / 노하우 | OptimizedMorph 를 이용한 페이셜 애니. 14 | 이젤 | 2004.11.04 | 1703 |
7 | 팁 / 노하우 | 바디 페인터 브러시 정리 21 | 초보지존 | 2004.11.02 | 3654 |
6 | 팁 / 노하우 | CINEMA 4D KOREA Tutorial Vol. 0 139 | 길동 | 2004.10.03 | 54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