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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보시면 바로 이해되실 텐데...


전에 sphere 표면에 붙어서 움직이는 점을 맹그는 방법을 올렸었죠.


http://www.cinema4d.co.kr/1340365



그런데 이후에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ending credit을 보고 저런 라인 움직임은 어떻게 안되나?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가 어제 끙끙 앓다가 문뜩 ! 떠올라서 아침에 해보니 완성되었습니다.



set.jpg


(파일 용량을 줄이고자 3d로 생성된 지구는 날려버리고 sphere가 지구 대용품으로 들어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친구는 p_p3 인데 이 녀석에게 user data가 들어있습니다.


userValue.jpg


moveValue : p0와 p1의 이동값 %

보시다시피 move Value에 0~100을 넣으시면 p0에서 p1까지 알아서 중간 값을 이동합니다.


heightValue : 지구 표면에서 가장 높이 뜬 지점의 높이


p0 : 출발 지점

p1 : 도착 지점


radius : 지구의 반지름



위처럼 값을 set하면 p_p3의 날아가는 궤적을 trace해서 sweepNURBS로 그려줍니다.




알려진 문제


1. 극점에서 바라봤을 때 180도가 넘어가서 위치한 점으로는 이동이 ㅡㅅㅡ;;; 안됩니다.

    (이론적으로 그렇습니다. 비행기가 한번에 지구 반바퀴 돌 일은 많이 없으니 pass)


2. 포물선 운동으로 계산된게 아니라서 rotation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head는 되도록 동그란 놈을 쓰시거나

    key를 잡아주어야합니다.



흑흑


다음에는 더 개선해보겠습니다.



(아래 리플을 보고 R12에서 피지컬과 sss 렌더러 에러 제거한 버전 올려놓았습니다.)



flyLine.c4d


flyLine_R12.c4d

  • ?
    재프송 2012.03.20 13:36

    정말 지구대용품 ㅎㅎ

    재밌는 효과네요 잘봤습니다 : )

  • profile
    토튜 2012.04.08 23:56

    ㅋㅋ 용량을 줄여야해서 어쩔 수 없는 조치였습니다

  • ?
    액션피플 2012.03.30 14:30

    선댓글~! 후필독..ㅋ

  • profile
    토튜 2012.04.08 23:59

    프로젝트를 열어서 xpresso 부분을 보시면 더 이해가 되실 겁니다.

     

    직선의 방정식 구하는 거랑

     

    range mapper 정도가 전체의 핵심이거든요.

     

    더 공부해서 포물선 방정식으로 계산되거나 혹은 이동값의 미분정도가 가능해진다면

     

    아마도... rotate 정보까지 제대로 들어갈텐데....

     

    중학교때부터 수학을 놓았더니... 이해가 쉽지 않네요 ㅠㅠ

  • profile
    총각김치 2012.03.30 18:05

    오오

    이거슨 홍보영상에서 빠질수 없는 효과네요~~~

    대단하십니다~~ 잘 쓰겠습니다~

  • profile
    토튜 2012.04.09 00:01

    ㅋㅋㅋ

    이거 들킨 기분이네요.

     

    실제로 홍보영상 만들때 소스작업에 사용되었습니다.

     

    사실 당시에는 굉장히 기초적인 형태로 제작되었는데

     

    이후에 더 논리적인 형태로 개선할 수 있었지요.

     

    (하지만 이 사실을 가리고 천재인척 하려고 ㅋㅋ 문뜩 생각났다며 ㅋㅋ 사기를 시도.... 쿨럭)

  • ?
    메탈하트 2012.04.13 17:58

    고등학교때 놓았던 수학이 예체능에 가서 더 필요할 줄이야...ㅠㅠ

  • profile
    토튜 2012.04.15 23:25

    ㅋㅋ 대학교 1학년 수업에서 그래픽스의 이해 였던가요?


    그거 할때 행렬나와서 골머리 싸매고


    3학년 수업에서 컴퓨터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할 때


    벡터 나오는거에서 골머리 싸맨 기억이 저도 있습니다.


    (전 심지어 이과 출신인데도 ㅠㅠ)

  • ?
    조민주90 2012.04.15 11:43

    지구위에 지도 어떻게 하신거에요 ? ㅠㅠ

  • profile
    토튜 2012.04.15 23:23

    간단해요.


    일단 AI 로 (혹은 SPLINE)으로 지구 이미지를 하나 그립니다.


    (인터넷에서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암튼 그걸 EXTRUDE NURBS로 원하는 높이 만큼 뽑으세요.


    그걸 NULL에 넣고 NULL 안에 WARP DEFORMER를 넣으시면


    동그랗게 말립니다. ㅋ

  • ?
    조민주90 2012.05.05 22:34

    우왕ㅠㅠ 쪽지도 댓글도 감사합니다 ㅠㅠ!!!

  • profile
    아트팬 2012.05.07 13:05

    제일 궁금했던건데... 감사!!~ 잘쓰겠습니당!!!...^^

  • ?
    날아라팬더야 2012.05.15 10:52

    감사합니다 ~ ㅎㅎ

  • ?
    워메버핏 2012.05.15 16:52

    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profile
    토튜 2012.05.16 16:47

    아 우리 유저그룹은 뭐랄까 훈훈하네요 ㅋ
    (리플을 좋아하는 아저씨 1인)

  • ?
    허브 2012.05.31 11:28

    오~~~ 참 많이도 활용하게 되는 거였는데, 요런 방법이 있었네요~~ 정보 감사해요, 잘 활용해 볼게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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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현 2012.06.11 16:32

    이야 눈여겨 보고있다가 이거 드디어 활용했습니다 ㅋㅋ

    감솨합니다!

  • ?
    그린레몬 2012.06.29 13:41

    플러그인이 없어서 ㅠ.ㅠ .....활용을 못하겠네요.;;;

  • profile
    토튜 2012.06.29 15:58

    피지컬과 sss 플러그인 관련한 문제를 해결한 R12버전을 올려놓았습니다.


    말이 R12버전이지 R13에서도 그냥 똑같이 돌아가요 ㅋ

  • ?
    후후훗훗 2013.09.10 15:48

    감사합니다. 멋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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