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헤어 시뮬레이션을 하고 있는데 도저히 모르겠는 부분이 나와서 질문 올립니다 ㅠ_ㅠ
일단 캐릭터 자체의 동작이 매우 역동적이고 고개를 힘차게 흔드는 모션이 잡혀있습니다. 머리는 매우 길게 심었고 흔들 때마다 긴 머리 사람이 물속에서 머리를 흔들 때처럼 두상 주변의 머리카락들은
살짝 딜레이+무게감 있게 따라오고 주황색 동그라미 친 저 끝부분은 거의 고정에 가까운 형태로 남아있게 하고 싶습니다.
계속 잡아보는데 부웅- 거리는 느낌은 있는데 머리를 흔들 때 저 끝부분 까지 같이 휙휙 돌아가더라구요. 이럴 때 만져야 할 수치가 어떤것이 있는지 고수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진짜 이것저것 다 만져봤는데 가이드라인은 고정이 되어있는데 헤어를 flat으로 해서 보면 다같이 숭숭 돌아가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