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2024.04.08 20:30

spline 부드럽게 수정하는 방법

주소복사 | 조회 수 59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점을 잡고 움직이면 소프트 설렉션으로 잡은 거 처럼

스무스하게 나머지 점이 따라오면 좋겠는데, 사진 1 처럼 소프트설렉션이 안 먹더라고요..ㅜㅜ

 

spline smooth를 사용하면 2번째 사진처럼 일정하게 유지되던 간격이 틀어지거나

원하는 모양으로 움직이기가 불편한데,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스크린샷 2024-04-08 202323.png

스크린샷 2024-04-08 202628.png

  • profile

    아마 질문자님께서는 Helix를 깨서 움직이고 싶으신 거겠지요?

    subd.jpg

    subd_X.jpg

    이런 식으로 깼는데 점이 너무 많이 생겨서, 점과 점 사이가 좁고 점 하나에 생기는 핸들이 짧아서 부드러운 곡선이 생기지 않습니다.

    이미 선을 깨서 찍히게 된 점들을 자연스럽게 줄일 수는 없고, Helix를 처음 생성할 때 Subdi개수를 줄여서 수정이 용이하게 제작한 후 깨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helix.jpg

    helix_c.jpg

    핸들이 길어지면서, 원하시는 만큼 부드럽게 편집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이아이 2024.04.09 14:19
    감사합니다! 덕분에 수월하게 수정했어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6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6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