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23.09.01 16:05

cycels 4d의 matte object 기능 문의

주소복사 | 조회 수 84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x-particle 작업을 하며 cycles 4d 랜더러를 사용중입니다.

스탠다드랜더러 컴포지트태그의 매트오브젝트 기능처럼

특정 오브젝트를 랜더하지않고 매트로 사용하고싶은데

cycles 4d로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차선으로 크립토매트를 이용하여 에펙에서 매트를 하였는데

오브젝트 엣지에 한픽셀 아웃라인이 남고 이걸 초커로 지우니

작은 파티클들도 지워져버리네요.


혹시 cycles 4d의 matte object 기능 아시는분 있을까요?

  • ?
    재미쓰 2023.09.04 14:25 채택

    저 같은 경우는 어런저런 방법을 다 해봤지만 유일한 방법은 매트기능을 쓰지 않고 배경 따로 배경없이 오브젝트 따로 이렇게 나눠서 렌더거는 방법뿐이였습니다.

  • ?
    흥흥 2023.09.06 14:38
    크립토매트나 다른방법을 써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
    흥흥 2023.09.06 21:51
    자문자답입니다. cycles4d의 메터리얼 노드 중 holdout을 적용한 오브젝트는 스탠다드랜더러의 매트오브젝트처럼 작동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3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1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0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Next
/ 10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