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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샷 2024-04-09 145549.png

image.png

뒷배경을 레퍼런스와 동일하게 블랙으로 주고 싶어서  texture env 를 black으로 주고 metal material을 만지니까 아에 안보이더라구요 ㅠㅠ
재질에 비칠 무드도 구성을 해야하는건가요?

 

  • ?
    윈오 2024.04.09 15:10

    저 글씨 유튜브에 제작과정이 있을텐데 아마 PNG로 추출 후 후보정을하여 만든걸로 압니다.

    예시와 같이 만들려면 재질은 크롬(거침 0)에 빛은 HDRI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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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든킨도나스 2024.04.10 00:19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십사 2024.04.10 21:28 채택 Files첨부 (1)

    우선 저렇게 반짝반짝한 메탈 느낌을 내려면 명암이 뚜렷한 HDRI(혹은 그러한 라이팅)가 필수입니다.
    메탈릭 위주 씬의 라이팅은 기본적으로 HDRI를 활용한 다음, 필요에 따라 추가 라이트 오브젝트로 디테일한 라이팅을 하는 게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아래는 [옥테인 기준으로] 배경 색상(BG)과 HDRI(환경라이팅) 색상을 다르게 하고싶을 때 쓰는 방법입니다.


    1. HDRI를 두 개 꺼낸다. -> 하나는 블랙 배경색을 줄 HDRI / 다른 하나는 실제 크롬 재질에 맺힐 빛, 즉 라이팅 역할을 할 HDRI.
    2. 첫번째 HDRI는 BG색상으로 쓸 것임.

      2-1) Texture Environment로 설정 후 원하는 배경색을 적용하고, 
      2-2) Type은 Visible Environment로 변경 (=환경라이팅이 아닌, 배경 이미지로만 쓰겠다는 의미)
    3. 두번째 HDRI는 환경라이팅 용으로 쓸 것임. 
      3-1) Image Texture에 명암이 쨍한 HDRI를 적용 후 적절한 각도를 설정한다.

    글로 설명하는것보다 한번 보시는게 나을듯 해서 영상으로도 첨부합니다.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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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든킨도나스 2024.04.24 16:56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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