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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블러스디자이너를 활용하고 있는데 질문이 있습니다!

마블러스디자이너로 파티클이 5정도가 실사와 가깝고 이상적이지만 폴리곤이 너무 많아서 고민입니다..(c4d에서 옷 버텍스맵이나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재미를 주고 싶습니다.)

 

유튜브에서 찾은 폴리곤을 줄이는 방법 으로는 2가지가 있는것 같은데 궁금한게 있습니다!

 

 

 

1. 리토폴로지

질문 : 토폴로지를 활용했을때는 지퍼 같은 디테일은 가져올 수 없는건가요?? 아니면 지퍼는 면으로 리토폴로지 작업을 한 후에 지브러쉬나 c4d에서 추가하는건가요?? 근데 이경우에는 옷 애니메이션이 들어가면 불가능 할것 같아서 일단 제외했습니다. 혹시 방법이 있나요??

 

2. 로우폴리메시로 하이폴리메시 텍스쳐를 사용함 (섭스텐스페인터)

결국 이 방법으로 작업을 하려고했는데 아래와 같이 옷에 절대적인 큰 주름때문에 하이폴리 메시텍스쳐를 베이킹 했을때 느낌이 쭈글쭈그리한게 잘안나더라구요ㅠ 거리를 조절하면서 만져봤지만 혹시 제가 뭘 덜 만진걸까요? 

 

(궁극적으로는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옷의 폴리곤수를 최소화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1.png

2.png

 

  • profile
    신가람 2024.01.11 08:53 채택

    마블러스에서 폴리곤수를 줄이고 시포디에서 최종 렌더 걸때 Cloth surface으로 섭디비전,두께 조절하시는거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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