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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가 하얗게 타는 현상을 없애고 싶은데..방법을 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좀 자세히....^^ 초보다 보니까....

글구 레디오시티의 정확한 사용방법을 좀 알려주시겠습니다.
좀처럼 이해가 안가네요...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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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몇가지 방법이 있어욤. 인가..? 저도 잘 모르지만... ㅎㅎㅎ
오브젝트를 2개 아무거나 만들어 놓고 그 두개의 오브젝트를 빛추는 라이트를 2개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두개중 하나의 라이트의 옵션에 맨끝에 Scene 이라는 탭의 object칸에 라이트를 비추고 싶지 않는 오브젝트를 드래그해서 넣고 랜더링 해보시면 그 라이트는 해당 오브젝트에는 빛을 주지 않습니다.
이 방법 말고 또는 여러개 오브젝트 중에 전체적인 빛은 좋은데 어떤 한 오브젝트가 너무 밝다 싶으면 그 오브젝트의 밝은 부분에
라이트를 하나 더 설치하구요 그 라이트의 옵션에서 general에 밝기를 100으로 주시고 details탭에 가셔서
brightnees 를 -값(예를 들면 -50 정도) 을 주고 아까처럼 scene 탭에 그 문제의 오브젝트를 드래그해서 넣고 이번엔
scene 탭의 mode 부분에서 include로 바꿔주면 해당 오브젝트의 밝기만 어두워집니다.
정리하면 라이트의 기본 밝기는 별도로 detals 탭의 밝기 수치를 마이너스로 하면 빛이 세기가 반대로 됩니다. 그러니까
라이트가 밝기를 조절하는게 아니라 어둡기를 조절하게 됩니다...


2. 하얗게 타는 현상은 주훈 님께서 1차적으로 라이팅을 잘못 설치 하셔서 이고요. 보시면 하나의 라이트가 미치는 영역안의 오브젝트는 100% 즉 100이상이 오브젝트에 더해지게 되면 타버립니다. 이는 하나 이상의 라이트 설치시 미치는 범위가 중첩이 되어 100%를 넘어 가기 때문입니다. 둘중 하나는 퍼센테이지를 낮추어 주는게 정석이지만 굳이 특별한 이유가 있는 연출인 경우에는
이젤님께서 말씀하신데로 Scene이라는 탭안에 오브젝트를 가져다 넣으시고 오브젝트의 스펙큘러값을 꺼주시면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 하겠구요. 제가 개인적으로 돔라이트를 쓰지않는 이유가 라이팅이 중첩되는 부분들이 많아서 오브젝트의 실루엣이
죽어보이고 색감이 다 날아가 버립니다. 뿌옅게 되어버려서 영 아니더라고요.
시점을 바꾸어 생각해본다면 우리가 보는 빛은 태양광선 하나입니다.
이걸100으로 친다면은 인위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오브젝트에 받는 빛의 양은 100%가 아니겠죠
레디오시티의 사용법은 검색을 해보시면 나옵니다.


3. 대개 레디오시티를 같이 걸경우 그냥 레이트레이싱보다 노출 오버가 많이 되는데,.. 그게 두 방법에서 계산되는 빛에너지가 차이가 나기 때문이죠... 여러개의 라이트를 사용한다면,..가능하면 사용된 라이트의 밝기의 총합이 100%를 유지해 주는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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