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45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100

어지러워요.PNG

평소 작업할떄는 6분~7분 정도 걸리느데

오늘부터 설정을 잘못만졌는지... 컴퓨터가 엄청 힘들어하네요?.. 다른컴퓨터에서는 2~3분도 안걸립니다

6분~8분 랜더가 걸리는날에는 작업을 막~해도 시간이 늘어나지 않는데

그냥 c4d 파일 켜서 옥테인 랜더버튼 누르면 어느날은 2~3분 걸릴게 12시간까지도 늘어나있을떄가 있습니다..

혹시 해결방법을 알수있을까요?..

7.PNG

6.PNG

5.PNG

4.PNG

캡처3.PNG

캡처2.PNG

 

  • profile
    eyeonestudio 2024.04.04 19:58 채택

    VRAM 부족에 의한 속도 저하
    www.eye1studio.co.kr cafe.naver.com/hfx

    올라 온 그림 중에 첫 그림에 답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설정은 이 전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첫 그림에 Out-Of-Core가 1.5~GB가 사용 중으로 나옵니다. (이 기능은 두 번째 그림처럼 설정하면 사용 가능해 집니다)
    이 기능은 그래픽 카드에 탑재된 전용 VRAM이 부족한 경우 시스템의 RAM을 VRAM처럼 전용하는 기능입니다.
    시스템상의 RAM은 CPU가 보통 사용하는 임시 기억공간인데 VRAM보다 느리고 여러 경로를 경유해야 데이터 교환이 가능해서 GPU(VRAM) 전용인 Octane의 속도를 크게 저 하시킵니다. 

    첫그림의 4번째 단락에 보면 Used/Free/Total VRAM이 표기 되어 있습니다.
    GTX 1060은 총 6GB의 VRAM을 가졌고 이 중 500Mb정도만 남은 상태로 표시고 있으며 사용량은 약 2.7GB입니다.
    GTX 1060이 총 6GB이므로 여유가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Windows OS가 미리 예약한 공간은 여기에 표시되지 않으므로 차이가 있습니다.(보통 2~3GB는 OS가 미리 선점하게 됨)

    결론적으로 보면 현재 VRAM에 여유가 없으므로 시스템의 RAM을(Out-Of-Core기능으로) 빌려서라도 렌더링을 하고 있는 상황인 것 입니다.
    씬을 점점 키워 가면서 작업하다 보니 어느 새 VRAM을 다 소진한 것이지요.
    씬 내에서 고해상도 메쉬를 저해상도로 하거나 Subdivision, Cloner등등(Instance모드) 줄일 수 있는 것은 최대한 줄입니다. 
    동일한 오브젝트가 반복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면 Instance Object(Instance모드)로 대체하십시오.
    텍스쳐도 필요이상의 고해상도이면 절반 정도로 리사이징해 대체 하세요.

    이런 과정등을 거쳐 Out-Of-Core 없이도 렌더가 가능한 상태로 만드세요.
    ( 두번째 그림의 기능을 Off로 하고 렌더링이 가능해질때까지 다이어트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Parallel Samples와 Max tiles Samples조정으로 일부 여유를 확보할 수 있지만 느려지는 것을 피할 수 없으므로 위의 내용들을 기준으로 씬을 경량화해 보십시오.


     

  • ?
    hongsep 2024.04.06 04:31
    너무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최고십니다!! 진짜루!!!
  • ?
    케이군v 2024.04.04 21:11

    out of core에 용량이 잡혀있는 것 보니, 텍스쳐 사이즈가 너무 크거나 폴리곤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텍스쳐 사이즈를 1024나 2048 정도로 줄여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폴리곤 갯수가 너무 많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세요~

  • ?
    hongsep 2024.04.06 04:31
    답변 감사합니다!! 너무 고마워욥!!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7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9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8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5
2750 Renderer 렌더링 비율 질문드립니다. 1 file 블랙홀 2024.03.25 36
2749 Octane 100 옥테인 렌더에서 플리커 현상이 일어나는거 같습니다 ㅠ file 킬리만자로의삶 2024.03.24 50
2748 Octane 100 완료 adaptive sampling 은 무조건 체크해주는게 좋나요? 2 이파리` 2024.03.23 77
2747 Octane 50 옥테인 There is no gpu device selected + Available Device 체크 풀림 문제 1 file 비스무트 2024.03.23 39
2746 Octane 100 완료 옥테인 모션블러 관련질문입니다.. 2 킬리만자로의삶 2024.03.23 44
2745 Octane 옥테인 렌더러 질문 2 file 원픽 2024.03.23 41
2744 Redshift redshift 버전 3.5.22 에서의 노드 투 아웃풋 핫키가 궁금해요 2 핸드크림 2024.03.22 37
2743 Octane 100 완료 볼륨빌더-Fog 가 픽셀처럼 깨져보여요 2 file 이파리` 2024.03.21 81
2742 Octane 100 완료 채널 나눠서 뽑으면 더 오래걸리나요? 2 이파리` 2024.03.21 54
2741 Octane 옥테인 창에서 메뉴 비활성화 질문드립니다. 2 file 자이언츠 2024.03.20 39
2740 Octane Octane 무아레 현상 file 웬즈데이 2024.03.20 167
2739 Redshift 렌더링 관련 질문 드립니다 1 하아늘 2024.03.20 44
2738 Octane 50 옥테인 Collect 오류 file huinema4d 2024.03.17 36
2737 Octane 옥테인 렌더 시간 질문 드립니다. 1 file 묵사바리 2024.03.15 71
2736 Octane 100 Fog+Volume Builder 최적화할 수 있나요? 이파리` 2024.03.14 48
2735 Octane C4D 2023버전 옥테인 모션작업 프리뷰 얍마도완득 2024.03.13 44
2734 Octane 옥테인 설치 도와주실 분 계신가요..??ㅠㅠ 1 쏘애이 2024.03.13 104
2733 Octane 맥북 M3 MAX 에서 옥테인 작동 하나요? 2 캐치 2024.03.12 180
2732 Octane 100 완료 멀티패스 노이즈 문제 제발 도와주세요 2 file huinema4d 2024.03.10 89
2731 Octane 완료 작업창과 뷰창 설정 방법이 궁금합니다. 1 file 자이언츠 2024.03.10 4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2 Next
/ 14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