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4.05 00:08

Unity3D와 영상접목?

조회 수 25992 추천 수 0 댓글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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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unity3d.com/promo/butterfly/

애니메이션 작업시에 이정도만 나와줘도 감지덕지.

i7 2600k 

Single Geforce 680 GTX 라는 저사양에서 실시간 이라니..

 

 

The Butterfly Effect from Passion Pictures on Vimeo.

 

g1.jpg


g6.jpg

요즘 푹 빠져있는 Unity3D 입니다.

 

이정도면 픽사급의 애니메이션 퀄리티는 절대 아니지만.

웬만한 애니메이션,영상 회사와 견주어도 꿀리지 않는 퀄리티라고 봅니다.(물론 개인역량에 따라 차이가 나겠죠)

 

영상이나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꼭 랜더링을 걸어야만 하나?

언제나 의구심이 드는 부분이였습니다.

장시간 걸리는 랜더링과 3D에서는 살릴 수 없는 퀄리티를 잡기위해 합성작업을 하면서.

"이게 정말 최선일까?" 라는 생각에 계속 사로잡혔습니다.

 

Unity3D 엔진은 보통 게임을 만들기 위해 쓰이는 툴이지만. 100에 99는 게임쪽에 사용하기 위해 공부하지만.

영상과 애니메이션을 만들기위해 쓰는 사람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한국의 경우)

 

3D애니메이션 툴이서 선보이는 iray나 VRay RT . FurryBall...기타등등..말로만 실시간이지.. 정작 실시간은 아니라고 봅니다.

택도 없는 소리죠.

다른 실시간 게임 엔진 Unreal 이나. 크라이 엔진. 이런건 디자이너가 접근하기에는 너무 난해하고 복잡합니다.

반면에 Unity3D는 손에 착착 감기는 것이

직관적이며 편리하게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손쉬운 하이어라키, 쓰기쉬운 스크립트 체계, 쉐이더 에디터를 통한 손쉬운 재질 작업

CINEMA 4D(다른 툴도 마찬가지)와 쉬운 연동 

웬만한 합성 패스는 실시간으로 처리

 

Unity 2.0 때에는 재질 시스템이 구려서 거들떠도 보지 않았는데.

Unity 4.0 Pro 이것은! 드디어 랜더링의 속박에서 벗어날수 있다는 희망의 빛이 보입니다.

  • profile
    맥마인드 2013.04.05 02:21

    기본적으로 피님의 의견에 동의 하고 저도 그게 맞다고 생각 합니다만

     

    현재는 렌더링 과정이 실시간 이긴 하지만 쉐이딩 세팅과 텍스쳐 관리가 오히려 기존 3D보다 손이 많이 간다는 문제가 있죠.

     

    3년 전부터 가지고 놀고는 있는데 아직도 어렵다는.  . ㅠㅠ

     

    피님이 좋아하는 캐릭터에 메카님이 들어와서 캐릭터 가지고 놀기엔 제격인듯 하네요. ㅎ

     

    언제 날 잡아서 리얼리티에 접근하기 위한 엔진과 쉐이더 세팅에 관해서 얘기해 보도록 하죠 ㅋㅋ

     

    여담으로 제가 아는 개발자가 엔도어즈 개발 부장으로 있는데 삼국지를 품다를  2년동안 작업하다가 이걸로 포팅 하고 

    6개월 만에 개발을 끝냈다고 하네요. ㅋ

  • profile
    엑시스 2013.04.05 09:13

    와우!! 멋집니다ㅎ 엔진쪽은 꼭 게임쪽의 전유물이라 생각했는데 흥미가 생기네요 ㅋ

  • profile
    루시드폴 2013.04.05 10:09

    저희 팀은 VVVV, processing, Cinder, unity3d, arduino 등등 활용해서 컨텐츠 제작을 하고 있는데 unity3d 정말 물건이에요.

    인터렉티브 컨텐츠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3d 퀄리티를 뽑아내려면 opengl부터 시작해서 셰이더까지 공부할게 많은데

    기똥찬 퍼포먼스를 내주니 ㅠ.

    유니티3d가 대부분 게임개발에 쓰이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다양한 인터렉티브 컨텐츠에 활용되고 있더군요. 

    미디어 아트부터 공간디자인이나 건축 등등 데이터비쥬얼라이제이션을 위한 컨텐츠 제작에 앞으로 많이 쓰일 듯!



  • profile
    묵구 2013.04.05 19:16

    유니티를 잘만 한다면 인터렉티브 미디어월을 구성하는데 참 좋더군요.


    미디어 월이나, 게임 인터페이스나 그게 그거니.

  • profile
    모션레스 2013.04.05 11:17

    저도 최근에 유니티 공부중인데 ^^ 어렵더군요... 게임 실시간영상처럼 유저가 원하는 각도에서 영상을 볼수 있다면 더 멋지지 않을까 싶네요.(고정된 감상자가 아닌 자유로운 영상을 보는)

     

    웹에서도 유니티가 쓰이기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해보고 있습니다.

  • profile
    꽁씨 2013.04.05 12:53

    저도 현재 6개월가량 unity로 실시간 영상에 관해 자료준비중입니다 


    비슷한 생각을 가지신분들이 있으셨군요 ㅎㅎ 혹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의견을 공감하고 싶습니다 

  • ?
    범kin 2013.04.05 17:12

    이런걸 나비효과(?)라고 하나요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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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덱스 2013.04.05 17:26

    이거 사쥬세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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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르바 2013.04.05 19:13

    개인적으로 유니티3디랑 시포디 같이 하시는분들 스터디를 만들었으면 해요. ㅎㅎ 저도 계속 유니티3디를 공부하는 중인데 혼자하긴 보통 어려운게 아니네염. 

  • ?
    갑팅 2013.04.05 19:19

    게임기획자를 위한 유니티 코칭 프로그램이라고 있습니다.


    http://www.ibatstudio.com/ 


    이번에 6기 모집하는거 같은데 어제 5기 수업 종료 했는데 

    들어보니 초보가 접근하기에 괜찮은것 같습니다. 스크립트쪽가면 스크립트 안접해보신 분들은 헷갈리실수도 있지만

    친절하게 설명 잘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혹시나 해서 정보 공유 합니다.


    아 유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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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이젤블루 2013.04.05 19:42

    유니티 하시는 분들 어느새 이렇게나 많았군요. ㅋ

  • profile
    빡갱이 2013.04.08 22:26

    쿠..쿨럭..귀가얇은 편인데.. 그냥 전 C4D라도 잘 다루고 싶네요;;ㅠㅠ

  • ?
    드와이트슈르트 2013.04.09 17:42

    사건 조사 결과 나비의 날개짓으로 인한....... 나비가 범인.......... 이런 사건은 어떻게 종결이 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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