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08.08.15 12:47

뫼비우스 띠를 만들고 싶어요.

주소복사 | 조회 수 763 추천 수 0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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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각목같은 큐브를 만들어서 트위스트 180도까지는 했는데요.
그 다음에 양쪽 끝을 잡아서 동그랗게 휘게 하여서 연결하고 싶은데요.
그 방법을 몰라서요. 도와주세요.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라도 뫼비우스 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초보니까 쉽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 profile
    남기남 2008.08.15 18:42 Files첨부 (1)
    어렵게 생각하시고 마시고 
    사각형과 원으로 스윕넙스를 하나 만드시고
    스윕넙스 옵션에서 End Roation항목을 360도로 꼬아주시면 되겠습니다.
  • profile
    rb10000 2008.08.15 19:16
    남기남님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만들어봤는데요.
    360도로 꼬으면 괜찮은데 180도로 꼬으면 연결부위가 이상하게 되는데요.
    수정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제가 필요한건 180도여서 그렇습니다.
  • ?
    존재와당위 2008.08.15 20:55
    전에 만들어 본적이 있어서 알려드려봅니다.
    맞는 방법인지 모르겠습니다.

    방법은 남기남님 방법과 같습니다.
    저는 일단 스플라인을 먼저 무한대모양으로 만들어서
    그기다가 사각형 또는 1자형 스플라인을 스윕넙스로 하면 됩니다.


  • profile
    남기남 2008.08.15 21:39 Files첨부 (2)
    스윕넙스를 유지하면서 만들기는 힘들거 같고요....

    180도만 돌리실거면 위와 같은 방법에서 360도 대신 180를 입력하시고요....
    이상태에서 EditableMesh로 깨줍니다... (스윕넙스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C"키를 누릅니다.)

    면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드로 전환하고 꼬인 부분의 면을 선택하여 지워줍니다.
    그리고 엣지를 선택할 수 있는 모드로 전환하고  Bridge툴을 선택하여 원하는 엣지를 연결해주시면 되겠네욤...

    Bridge툴은 면을 채우는 다른 툴과 달리 UV연장을 이해하므로 렌더시에 연결면이 보이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
    1.jpg
    2.jpg
  • profile
    rb10000 2008.08.15 22:10
    정말 감사합니다. 해결했어요.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byjin 2008.08.18 02:29

    뫼비우스띠는 신물나게 만들어봐서 꼼수를 알겨드리자면.. 남기남님 설명대로 만드신 다음에...추가로
    수정을 위해 스윕넙스를 깨지않고 뫼비우스의 띠의 형태를 유지하시려면 스윕넙스의
    엔드그로스를 99.999처주시고 엔터 치세요 그럼 100%로 되지만 꼬인부분은 없어집니다...

  • ?
    박씨 2008.08.19 00:52
    ffd도 잘만 사용하면 괘안아요
  • profile
    살다보면 2009.12.10 01:32
    감사합니다.
  • ?
    빛날광 2010.07.27 15:10
    좋은 팁이네요  간단하지만 많은걸 배워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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