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20171126_190158.jpg

 

 

 

20171126_190335.jpg

 

 

 

 

 

 

20171126_190437.jpg

 

첨부된 세가지 사진처럼 똑같이 표현을 해보고싶은데 

파란 벽에 구멍이 나있는 재질표현과 

오돌토돌한 분홍 파이프의 재질과   다른색들의 마블된 재질들 을 표현하고싶은데

어떤 것을 이용하면 될까요?

 

 

그리고 색감이 제일문젠데.. 라이팅과 색감 조절을 어떻게해야 최대한 비슷해질까요 

간단한 조언이라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작업중인파일 첨부합니다.

  • profile
    케이빈 2017.11.30 21:15 채택

    전 간단하게 라이팅만 말씀 드릴게요

    씬에서 라이팅을 읽으실때는 하이라이트 부분과 쉐도우 부분이 어느방향인지 보시면 라이트의 위치를 대략 파악하실수 있어요

    맨 위의 파이프들 휘어진 씬은 천정쪽에서 거대한 라이트가 떨어지는게 보이네요.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파이프를 보시면 밑에 있는 주황 파이프의 색이 위에 있는 파이프의 밑부분에 묻어있는게 보이는데

    렌더 세팅에서 글로벌일루미네이션(GI)을 적용 한거 같아 보여요.

    색감이 약간 따스한 느낌인걸로 봐선 라이트에 약간의 주황기가 들어갈수도 있고 후보정에서 색감을 조정할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씬의 경우엔 왼쪽에서 라이트가 쏴진걸 알수 있고 우측에 부드럽게 필 라이트가 들어가 보이기도 합니다.

    (라이트를 따로 배치하지 않고 환경맵으로 라이팅을 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둘을 섞어서도 쓰고요. HDRI에 대해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세번째 씬은 환경맵을 사용한게 보이네요.

    비닐 재질에 비치는 하이라이트를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라이팅과 색감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고 하루아침에 되는건 아닙니다.

    저도 계속 파고있고 파면 팔수록 재밌기도 하구요~

    좋은 CG 작품들이랑 영화 많이 보시면서 분석하면 공부가 많이 되실거예요~

     
     
    G
    M
    T
     
     
    언어를 감지갈리시아어구자라트어그루지야어그리스어네덜란드어네팔어노르웨이어덴마크어독일어라오어라트비아어라틴어러시아어루마니아어리투아니아어마라티어마오리어마케도니아어말레이어말라가시어말라얄람어몰타어몽골어몽어바스크어버마어베트남어벨로루시어벵골의보스니아어불가리아어세르비아어세부아노세소토어소말리아어순다어스와힐리어스웨덴어스페인어슬로바키아어슬로베니아어신할라어아랍어아르메니아어아이슬란드어아이티프랑스말아일랜드어아제르바이잔어아프리칸스어알바니아어에스토니아어에스페란토말영어요루바어우르두어우즈베크어우크라이나어웨일즈어이그보어이디시어이탈리아어인도네시아어일본어자바어줄루어중국어(간체)중국어(번체)체와어체코어카자흐어카탈로니아어칸나다어칸나다어크로아티아어타갈로그어타밀어타직어태국어터키어텔루구어펀자브어페르시아어포르투갈어폴란드어프랑스어핀란드어하우사어한국어헝가리어히브리어힌디어
     
    갈리시아어구자라트어그루지야어그리스어네덜란드어네팔어노르웨이어덴마크어독일어라오어라트비아어라틴어러시아어루마니아어리투아니아어마라티어마오리어마케도니아어말레이어말라가시어말라얄람어몰타어몽골어몽어바스크어버마어베트남어벨로루시어벵골의보스니아어불가리아어세르비아어세부아노세소토어소말리아어순다어스와힐리어스웨덴어스페인어슬로바키아어슬로베니아어신할라어아랍어아르메니아어아이슬란드어아이티프랑스말아일랜드어아제르바이잔어아프리칸스어알바니아어에스토니아어에스페란토말영어요루바어우르두어우즈베크어우크라이나어웨일즈어이그보어이디시어이탈리아어인도네시아어일본어자바어줄루어중국어(간체)중국어(번체)체와어체코어카자흐어카탈로니아어칸나다어칸나다어크로아티아어타갈로그어타밀어타직어태국어터키어텔루구어펀자브어페르시아어포르투갈어폴란드어프랑스어핀란드어하우사어한국어헝가리어히브리어힌디어
     
     
     
     
     
     
     
     
     
    음성 기능은 200자로 제한됨
     
     
    옵션 : 역사 : 피드백 : Donate 닫기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80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35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78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12
16228 프로그램 vjing 프로그램 질문 있습니다. 2 피웨이브 2017.11.27 894
16227 X-Particle x-particles 3.5 사용자분들중 4.0 업그레이드 구매하신분 계신가용? 1 잔트가르 2017.11.27 417
16226 Octane cinema4d + octane의 구매에 관해서 여쭙고싶습니다 ..! 6 ych0113 2017.11.27 805
16225 시뮬레이션 시포디 정말초보적인 질문입니다 ..ㅠ 2 file yjt5006 2017.11.27 731
» 텍스쳐 첨부된 사진 처럼 색감과 재질을 표현하고싶은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1 file 귤귤귤 2017.11.26 637
16223 텍스쳐 아놀드렌더 텍스쳐 질문 1 이과인 2017.11.26 313
16222 텍스쳐 스케치앤 툰에서 투명재질이 검게 랜더링 되네요. 2 벨렐레 2017.11.25 310
16221 Plugin 아놀드렌더 관련 질문인데요 2 이과인 2017.11.25 464
16220 피지컬 렌더러 피사 심계도에서 특정 오브젝트는 초점이 맞게 하고 싶습니다. 1 file 소고기양지살 2017.11.24 216
16219 텍스쳐 재질설정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3 file 소고기양지살 2017.11.23 179
16218 그 외 이렇게 구름으로 모델링 해야할시, 어떻게 접근하는게 좋을까요? 1 file 5훈 2017.11.23 1363
16217 X-Particle 엑파_액체 터질때 덜덜 떨립니다, 줄 일 수 없을 까요? file 어헬 2017.11.23 230
16216 프로그램 daz질문이요. 초초초초초초초 간단하고 기초 질문..ㅠㅠ......걍제가 바보임..ㅠ file 슈라핑쿠 2017.11.22 254
16215 모델링 혹시 C4D기능 중에 이전에 했던 작업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은 없나요? 히스토리 기능같은거요..! 2 밍츄 2017.11.22 386
16214 시뮬레이션 유리구슬이 바닥에 닿으면서 깨지게 하고 싶습니다 고수님들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2 file 초필살기 2017.11.21 42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58 659 660 661 662 663 664 665 666 667 ... 1744 Next
/ 174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