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 바디로 공이 떠다니는 걸 만들었는데
이 공들이 어떤 물체에 부딫히면 바닥으로 떨어져야 하거든요 ㅜ
바닥으로떨어져서 깨져야하는데
깨지는건 둘째치고 다른사물에 부딫히면 중력에 의해 바닥으로 떨어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소프트 바디를 없애고 리지드 바디를 달아야할것같은데 어떻게 자연스럽게
소프트바디에서 리지드 바디로 넘어갈수있나요?
소프트 바디로 공이 떠다니는 걸 만들었는데
이 공들이 어떤 물체에 부딫히면 바닥으로 떨어져야 하거든요 ㅜ
바닥으로떨어져서 깨져야하는데
깨지는건 둘째치고 다른사물에 부딫히면 중력에 의해 바닥으로 떨어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소프트 바디를 없애고 리지드 바디를 달아야할것같은데 어떻게 자연스럽게
소프트바디에서 리지드 바디로 넘어갈수있나요?
제가 한번 생각해보았는데..
1. 오브젝트를 띄우는건 하셨다고 하셨으니 떨어 뜨리기 위해 그래비티 이펙터에 Acceleration에 키를 줬습니다. 부딪칠때 중력을 받게 키 값으로 중력을 조절해줍니다.
2. 소프트바디로 만든 오브젝트를 하나더 복사 해줍니다. 복사하는 이유는 리즈드 바디가 걸린 오브젝트로 바꿔치기 위해서 입니다.
xpresso를 이용해서 오브젝트1과 오브젝트2에 글로벌 포지션, 로테이션으로 연결 시켜줍니다. 같이 다니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3. 부딪쳐서 떨어질 타이밍에 오브젝트의 비지블 옵션으로 1f 차이로 껏다가 켜서 바꿔쳐주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ㅎㅎ
첨부에 qna 파일 받아서 한번 열어 보세요 ~ 간단해서 볼게 잇을지 모르겟네요 ㅠ
이방법이 절대적인 정답은 아닙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같이 토론방향으로 갔으면 좋겠어요 ㅎ~ 파이팅!
안녕하세요 ~
비지블 옵션으로 껏다 켜야 되지 않나 생각 되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