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V-ray
2012.09.26 17:54

vray buffer 적용하는 꼼수.

조회 수 1565 추천 수 1 댓글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사용버젼 r13
렌더러 vray

vray를 쓰다가 답답한 마음에 꼼수를 부려봅니다. 보통 맥스쓰시는 분들이 많이 하는방법입니다.

 

하지만 시네마에서 오브젝트 버퍼가 있기에 혹시나 그렇게 되지않을까하여 적용해본 결과  되지가 않았습니다.(제가 모르는걸수도있습니다~^^;;)

 

1.jpg

보통은 이런식으로 compositing tag에서 버퍼값을줍니다.

2.jpg

그렇게되면 보통 포토샵에서 이런식으로 알파값이 생성됩니다.

 

하지만 브이레이에서 아무리 vray compositing tag를 적용하여도 알파값이 생성이 되지않았습니다.

3.jpg

혹시나하여 vray로 렌더링을 걸고 어드밴스렌더로 버퍼를 적용하여 렌더를걸어봤으나.

아래와같이 카메라값이 조금씩틀려서 쓸수가 없었습니다.

 4.jpg

 

하여 생각해낸꼼수가 컬러를 이용하여 렌더링을 걸고 포토샵으로 마무리하는방법입니다.

 

보통 맥스브이레이쓰시는분들이 이렇게 많이씁니다. 하지만 맥스내에서는 컬러만 적용되어 나오는 버퍼값이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시네마에서 다 적용해본결과 제가아는 에서는 그런값은 없더군요.

 

브이레이에서 아래와같이 diffuse와 luminosity에 같은컬러로 적용을해줍니다.

5.jpg

이런식으로 각재질별로 컬러를 다르게하고 조명을 다끄고.

6.jpg

혹시 모를 컬러브리드 현상(색이 다른오브젝트에 묻어나는현상을 없애기위하여

아래와같이  saturation 값을0으로 맞춰줍니다. (기본값은 1입니다.)

7.jpg

저같은경우엔 컬러맵핑도 적용하여서 컬러맵핑값도 기본으로 맞춰놓았습니다.

8.jpg

그렇게하여 브이레이 렌더와 같은옵션으로 다시한번 걸어줍니다. 라이트가 다빠졌기때문에 오래걸리진않습니다.

al1.jpg

포토샵에서 color range를 선택하고 값을 최고로 올려준다음 적용시킵니다.

9.jpg

그렇게하여 리터치로 마무리합니다.

11.jpg

 

브이레이로 작업을해보고싶으신 분들은 후보정을 이런식으로 작업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이리저리 다 적용하여본결과 요방법이 제일 나은듯 싶습니다.

 

즐공하세요~

 

 

 

 

 

  • profile
    길동 2012.09.26 17:56

    어흑!!!

    너무 노가다 지만...최고의 방법!!!

  • profile
    4번타자마동팔 2012.09.26 19:15
    ㅎㅎㅎ 생각의 전환이네요... 멋진 팁입니다! ㅎㄷㄷ
  • ?
    .피. 2012.09.26 19:43

    노고 많으셨습니다.

    이렇게 공유도 해주시고. 멋진 가장의 모습


  • ?
    한형 2012.09.26 20:39

    와!!! 감사합니다~

  • ?
    아니마블루 2012.09.27 09:16

    좋은 정보공유 감사드립니다 . ^^

  • ?
    엘라스틱마인드 2012.09.27 14:35

    예전에 마야에서 맥스웰 쓸때 기본 카메라 모드가  약간 달라서

    다른 카메라 모드로 fov 바꿔 가면서 맞춰서 렌더링 했는데

     

    버그 였고 다음 버젼에 픽스 되더군요. 아마 담버젼에 픽스 되겠죠.

    메인 툴에서 카메라 버그일리는 없고 브이레이 에서 뭔가 계산 실수 한듯...

  • ?
    예술 2012.09.28 07:0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연구소

research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Advanced Render GI의 시대는 도래하는가..(GI 랜더러 비교) 16 file .피. 2011.06.20 4516
공지 모델링 연구 [아이디어 모집] 비누방울(거품, 거품막) 만들기 8 file 길동 2011.03.08 4238
168 파티클 연구 TP_1강_emitter만들기(싱킹파티클 기초과정) 125 김판근 2008.06.19 3882
167 파티클 연구 불꽃놀이....기계어 번역 5 file 돌아온 길동 2008.11.04 2156
166 플러그인 연구 IvyGrower v1.2.1 한글 메뉴얼입니다.. 58 file 유재남 2011.01.20 1271
165 캐릭터 연구 맥스, 마야, 시네마 4D 몰프(Morph) 대비교 7 .피. 2012.09.25 2477
» V-ray vray buffer 적용하는 꼼수. 7 file 정호 2012.09.26 1565
163 Advanced Render Linear workflow :: 하위 버젼 -> R12의 Linearworkflow를 쓰면서 프로젝트 변환법 45 file 엘라스틱마인드 2010.09.03 2811
162 플러그인 연구 터뷸런스4D QUICK START 23 file 박씨 2010.04.20 2054
161 Advanced Render R11 Mograph + GI Rendering 지글거림 해결책 18 file 초사 2008.11.06 2294
160 캐릭터 연구 리깅이 하루이틀 되는게 아니네요.. 19 종현 2012.07.05 1966
159 스크립트 연구 파이썬강좌가 나왔네요 처음보는 파이선강좌라서요 file 테세락 2012.06.29 91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8 Next
/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