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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연구
2012.07.05 20:09

리깅이 하루이틀 되는게 아니네요..

조회 수 1966 추천 수 0 댓글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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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넘으면 하나 문제가생기니..


그래도 문제를 해결하고 나면 다음엔 다시 문제를 일으키지 않아서 빨리 리깅이 가능하지만서도...


그냥 편하게 캐릭터 빌더 쓸까도 생각하고있는데


순수 리깅을 먼저 할 줄 알아야 캐릭터 빌더도 제대로 쓸 것 같아서...ㅠ


조만간 애니메이팅한 영상을 꼭 올려보도록하겠습니다 ㅋㅋ



  • profile
    길동 2012.07.05 20:17

    ㅎㅎㅎ


    리깅이 쉬웠다면...

    갤러리에 넘쳐났겠지요^^


    3D의 꽃이 캐릭터 애니메아션 인것이지요^^

    제일 어렵지만 3D의 대부분의 핵심 기술이 들어간 분야지요 ㅎ~


    많이 어렵고 시간도 많이 걸리고 보통 몇년은 해야..ㅎ


    일반적으로 리깅하는 사람 따로 애니잡는 사람 따로 있습니다.


    화이팅!~

  • ?
    종현 2012.07.06 11:33

    손구락 하나에 하루를 보내는 심정이 말이 아닙니다 ㅠㅠㅋ

  • ?
    한스 2012.07.05 20:21

    ;;  머슬까지 가셔야 아 내가하는 리깅이 사람이 할짓이 아니구나 라고 느끼실꺼에용 ㅠ

  • ?
    종현 2012.07.05 20:41

    한스님 예전 질답글 보고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ㅋㅋ

    지금 조인트 계속 틀어져서

    손모델링 다시하는데

    모델링부터 중요한게 몸소 느껴집니다 ㅠㅠ

  • ?
    한스 2012.07.05 21:07

    아 그렇습니까? ㅋㅋ 저의 발자취가 도움이 많이 되신다니 뿌듯하네요.

    조인트는 바인드와 컨스트레인 걸기전에 제대로 잡아주시는 게 정말 여러모로 편한것 같습니다.

    정렬/ 셋 조인트 꼭 해주시구요. 튜토리얼 많이 보시면서 잘 하시길 소망합니다! ^^ 우리 모두 화이팅

  • ?
    한스 2012.07.05 21:08

    리깅 강좌라도 올리고 싶지만.. 실력이 미천하여 잘못된 정보로 (한큐에 완성한 적이 없어서..)ㅋㅋ리깅할 확률이 높아서.. ㅠ ㅠ

    열심히 하다 보면 늘긴 늘더라구요...

  • profile
    서득수 2012.07.05 22:26

    제 생각에는요, 리깅을 너무 기술적인 문제로 다룬면 재미없고 어렵기만 합니다.

    리깅 공부하때 여러 리깅영상들 보며 따라하기 급급한면을 많이 봅니다.

    물론 그런 여러 좋은 팁들이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만,

    역시 가장 중요한건 기본 해부학 공부입니다.

    그럼, 자신만의 리깅법이 자연스레 나오겠지요


    "순수 리깅을 먼저 할 줄 알아야.." 이 마음 변치마시구요


    멋진 작품 기대하겠습니다.

  • profile
    길동 2012.07.06 10:11

    정답입니다.~

  • ?
    종현 2012.07.06 13:42

    서득수님 그 춤추는 캐릭터 잘봤습니다 ㅎㅎ

  • profile
    웨이트 2012.07.06 04:38

    나도 같은 고민을 5년 넘게 하고 있었습니다만 여전히 연구할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한 때 나도 C4D만으로 모든걸 해결하려고 했었는데 조금만 눈을 돌려보면 너무도 허무한 상태로 보편화된 리깅의 세계가 있습니다.

    물론 기초는 무슨 툴로든 하셔야겠습니다만 어느정도 올라가서 둘러보면 너무나도 허무해서 황당하기까지 한 것들이 있더라고요.

    아마도 누구나 취미로 할 수 있는 때가 올 것 같습니다.

    그 툴 이름이 뭐더라? iclon5던가?

    리깅으로 아마 엄청난 스트레스와 실망, 좌절 이걸로 인생의 좋은 시간들이 너무 허무하게 흘렀습니다.

    내 장담컨데 부디 그러지 마시고 꿈을 버리진 마시데 지금 당장 픽사를 만들생각 마시고 기초만 슬슬 재밌게 하면서 즐기세요.

    머지않아 누구나 하는 리깅의 날이 옵니다.

    그런데 지금 c4d 캐랙터 빌더는 정답은 아닌 것 같습니다. 

     

     

     

  • ?
    호시노아키조아 2012.07.06 09:35

    C4D의 리깅이나 캐릭터 빌더는 그냥 프로그램의 구색만 맞추어 놓은 정도죠.

    만화적 캐릭터에는 쓸만 하지만 다른 프로그램의 오토리그에 비해 부족한 점이 많은 듯.

  • profile
    길동 2012.07.06 10:08

    다른 오토리깅이 더 그러던데요.


    일단 시포디 오토리깅은 다른 오토에 비해 자유도나 그런 부분이 많습니다.

    물론 기본적 리깅 시스템은 아셔야 하겠지요.

  • ?
    .피. 2012.07.06 12:26

    리깅을 깊게들어가면..

    C4D 리깅 시스템이 왜 강력한지. 알게되실겁니다.

    맥스,마야,XSI,메시아,후디니,모션빌더 리깅시스템+오토리깅 까지 전부 해보았지만.

    결국은 짜여놓은 틀에 한계가 금방 닥칩니다.

    반면에 시네마의 캐릭터뷸더는 자기 마음데로 커스터마이징 할수 있어요. 파이선도 조금 할줄안다면

    무한에 가까운 캐릭더 셋팅을 한방에 만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프리셋은..좀 열악합니다.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잠겨져 있죠. 조금 공부하면 봉인해제 할수 있다는 점~

  • ?
    호시노아키조아 2012.07.06 12:45

    흠, 기본 프리셋에서 커스터마이징하는 거는 마야나 후디니에서도 무한하게 가능하지 않나요?

    더구나 파이선까지 쓴다면야.

    그 영역은 개인의 능력에 따른 것이고, 기본적인 세팅에서 손쉽게 자연스러운 리깅 애니메이션을 뽑아 내는 것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profile
    길동 2012.07.06 13:02

    일단 도전!

  • profile
    웨이트 2012.07.06 04:51

    http://www.reallusion.com/reallusiontv/ic/tutorial.asp

    이거 얼마전 보고 충격을 먹어서 한동안 멍 했습니다.

    또 거기 3dxchange 라는 프로그램이 타 툴로 연동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가격도 놀랍고 참 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

     

  • profile
    시로코 2012.07.06 09:04

    모캡+역동 혼합기라 해야 하나.. 엔돌핀과 비교해서 나은게 있을 지...

    결국 모캡에 의존한다는 점에서는 별반 차이 없죠.

    완전한 인공지능형 모션제작툴이 아니라면 결국 거기서 거깁니다.

    인공지능형 모션제작툴이 영국쪽에서 개발중이던가 하던데...

  • profile
    길동 2012.07.06 10:08

    모캡의 활용도는 한계가 있기 마련

    잠잠하시다 다시 나오셨네

  • profile
    길동 2012.07.06 11:52

    --------------------------------------- 절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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