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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연구
2012.01.26 03:19

육각 볼트, 나사 모델링

조회 수 2844 추천 수 1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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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jpg

질문 게시판에 볼트 만드는법 2개나 올라와서

올려봅니다.

허접하지만 .......시간내서 만들어봤어요



1.. 우선 실린더를 6면기둥으로만듭니다.

1.jpg


2.. 위아래 절단하고 길이 조절합니다.

2.jpg


3.. 절단한거 다시 체우고 익스트루드 이너 (단축키 I)로 면을 하나 중심에 추가하고

    그면을 위로 조금 잡아당깁니다.

3.jpg 

4.. 그리고 저렇게 마주보는 두면의 엣지를 다 잡고 Connect Points/Edges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4.jpg 

5..그러면 육면체의 면에 하나씩 면이 추가 되죠....그리고

  윗면을 말끔히한다음 포인트를 다 잡습니다.

5.jpg 

6.. 이건..... 버텍스 퓨셔라는 홈피에 있는 분이 만든 스크립터인데

   그중에 Points to Cicle이란 명령어로 둥글게 둥글게 만들어 줍니다.

   원래는 브러쉬의 스무스로도 잘 되긴하는데 여기선 잘 안되네요 평면이 아니어서 그런가 봅니다.

   없으신 분들은 버텍스퓨셔의 홈피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공짜에요,

   https://www.vertex-pusher.com/index.php/ 홈피주소에요

  잘안되시는 분들은 버텍스를 살짝씩 늘리셔서 원비슷하게 만드시면 됩니다.

  안그러면 실린더나 스플라인같은걸로 보조선을 만드시고 거기에 스넵을 거시던가 비슷하게 맞추면 됩니다.

6.jpg 

7 .이렇게 크기를 줄입니다.

7.jpg 


8.. 위에 두라인을 잡고 베벨해주세요8.jpg 


9. 옆줄도 한칸 건너씩 베벨 M~S9.jpg


10.. 이상하진 모서리를 이렇게 만들어주세요 M~P 스티치엔 쇼우 나 Melt를 사용하시면 될겁니다.

10.jpg

11.. 다시 이렇게 세개씩 된 모서리 6개를 잡고 아래로 Y축방향으로 내려줍니다. 적당히

11.jpg 


12. 정리 후 완성

12.jpg


라인.모습

13.jpg 




  • profile
    은파란 2012.01.26 09:34

    깔끔하니 멋지신걸요 ^^!!

  • profile
    안드로 2012.01.26 12:24

    잘봤습니다. ^-^ 오늘도 배워가네요. 좋은 자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나투이즘 2012.01.29 23:16

    점점 멋있어 지셔요 형님은!!!ㅜㅜ


  • ?
    근성가이 2012.02.18 14:19

    감사합니다 멋지네요

    왜 안돼지?! 하다 잘보니  하이퍼넙스를 안줬군요 ..;ㅁ;

  • profile
    맥심 2012.03.20 13:58

    좋은 강좌 감사합니다. :)

  • ?
    오감자극 2012.12.21 16:59

    좋은 강좌 감사합니다.^^

    피가되고 살이 되는 듯한 느낌이네요.*-_-*

  • ?
    카멜레옹 2013.07.10 16:55

    멋진 강좌 정말 감사합니다^^ 


  • profile
    필바다 2014.03.26 14:36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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